운세정보관
세계의 점술 시리즈4 커피점
글쓴이 : fortunade
작성일 : 2012-09-11 15:56  조회 : 3,289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스텔라입니다

[세계의 점술] 시리즈는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독특한 점술 기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는 코너입니다. 이번에는 커피점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터키 커피를 마셔보신 적이 있나요? 터키 커피는 깊게 로스팅한 커피 원두를 파우더 상태로 갈고, 거기에 뜨거운 물을 부어 농후한 맛을 즐깁니다. 마셨을 때 감촉은 진하고, 맑은 위쪽만 마시는 것이 터키 스타일입니다. 다 마신 후에는 커피 가루가 컵 바닥에 남아 있습니다. 커피가루의 형태를 보고 점을 치는 것이 커피점입니다. 아침에 눈을 떴을 때 오늘 하루의 운세를 점칠 수 있는 모닝 커피는 터키 사람들에게 빠트릴 수 없는 것입니다.

 

커피점의 기원은 고대 중국차로 보는 점이라는 설이 있습니다. 일본에서도 차를 우릴 때 차의 줄기가 수직으로 서 있을 때는 차주가 선다고 하며 좋은 일이 생기는 행운의 징조라고 생각합니다. 타로와 같이 영감을 통해 점을 치는 기법으로, 주로 하루의 길흉을 점치며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캐주얼한 점입니다.

점을 보는 방식은 대표적으로 2종류가 있으며, 컵에 남은 커피 가루를 그대로 보는 방법과, 다 마신 후에 컵받침을 뚜껑 삼아 위를 덮고 한번 뒤집은 후에 컵에 남은 것을 보는 방법입니다. 어느 쪽이든 컵이 조금 지저분해지기는 하겠지만 쉽게 즐길 수 있는 점이니 한번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대표적인 형태와 의미는 아래와 같습니다.

 



 

◎원형

뭔가 성과가 나타난다. 원 옆에 점이 있을 때는 아기가 태어나는 등 가족에게 새로운 멤버가 생긴다. 가까이 인연이 있을 때는 노력의 성과가 나타나겠지만 늦게 나타날 수는 있다.

◎선

직선은 문제 없이 일이 진행된다는 뜻. 파도 치는 듯한 선은 난항을 의미한다. 대각선은 실패의 징조이니 조심하라.

◎삼각형

변화가 찾아온다. 이등변삼각형의 정점이 위를 향할 때는 좋은 변화. 아래를 향할 때는 나쁜 변화.

◎문 또는 입구

성공의 찬스가 찾아온다.

◎열쇠

하고 싶은 일, 바라는 일을 실현할 수 있는 조건이 갖춰진다. 받아들여줄 것이다.

◎사슬

비즈니스 파트너가 나타난다. 결혼이 가까워진다.

◎범종

의외의 정보가 들어올 것이다. 컵 위쪽이면 일과 관련된 좋은 소식. 아래쪽이면 별로 좋지 않은 소식. 2개 있을 때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소식.

 



 

◎초

성공으로 인도해 주는 든든한 아군이 나타난다. 뭔가 중요한 것을 배울 기회가 찾아올 것이다.

◎나무

상황이 좋은 방향으로 바뀌게 된다.

◎콩

금전적으로 힘들어진다.

◎손

우정, 가족과 관련된 일.

◎귀

깜짝 놀랄 만한 소식이 들어온다.

◎눈

질투, 분하다

◎얼굴

소중한 사람이 당신을 걱정하고 있다. 또는 생각하고 있다.

◎아이/요람

작은 걱정거리가 생긴다.

 



 

◎천사

조만간 좋은 소식이 들려오거나 좋은 일이 생긴다.

◎물고기

인생이 충실해지면서 즐거워진다.

◎개

신뢰할 수 있는 친구나 파트너가 도와준다. 컵 바닥쪽에 가까우면 친구가 도움을 청해 온다.

◎고양이

누군가와 싸우고 고민이 되겠지만, 금방 해결된다.

◎곰

손잡이의 방향이 머리쪽이면 새롭게 결정한 일에 대해 신중해지라는 충고. 손잡이에서 등을 돌리고 있을 때는 중요한 의미가 있는 여행을 떠나게 된다.

◎벌

손잡이 근처라면 오랜 친구들과 모일 기회가 생긴다. 손잡이에서 떨어진 곳이라면 옛 친구가 당신과 연락을 취하고 싶어한다는 뜻.

◎개미

결심한 것을 바로 행동에 옮기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어떠신가요? 재미있지 않나요? 일반 커피는 가루가 잘 남지 않으니, 터키 커피를 접할 기회가 있으시다면 한번 운명을 점쳐 보세요. 다음 이야기를 기대해 주세요!



 
트위터  페이스북
의견쓰기 ( / 1500)
ekarla 2012-09-20 00:17
오 그런 의미가 있었구나.
ibuki 2012-09-12 06:24
모르고 가루까지 다마셔버렸네요..-.-쓰다!
다음글 
이전글 
목록